허리가 굵은 일자 체형은 진한 색상 위에 허리부분에 밝은색으로 포인트를 준 수영복을 선택하여 허리선을 살려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파스텔 계열의 밝은컬러 솔리드 수영복은 더욱 뚱뚱하고 굵게 보이는 효과가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꽃무늬 수영복을 입고 싶다면 큰것보다는 작은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허리부분 곡선느낌의 세로 라인 커팅 수영복도 결점을 보완해 줄 수 있다. 가슴이나 하의 부분에 눈에 잘 띄는 무늬나 디테일이 들어간 수영복은 시선을 위, 아래로 이동시켜 상대적으로 허리부분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체형의 결점인 큰 엉덩이가 드러나지 않도록 엉덩이 부분을 덮는 스커트나 짧은팬츠 스타일의 수영복이 좋고 되도록 하이레그 스타일 보다는 길이가 긴 길이의 수영복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꽃무늬등으로 공간을 주어 늘씬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도 좋다. 상의는 연한컬러로 아래는 진한 컬러의 팬츠를 입는 것도 한 방법이다.
가슴부위에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수영복은 가슴을 강조해 주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한다.

탑과 팬츠로 매치된 탱키니도 결점을 보완해 줄 수 있다.
가슴이 작은 체형은 무엇보다도 가슴부분에 캡이 많이 들어간 수영복을 선택해야 한다.

민자 원피스 수영복은 가슴이 작은 사람이 절대 피해야할 아이템으로 가슴에 자신 없다면 허리나 히프 쪽으로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유도하는 것도 방법이다. 가슴 아래쪽으로 볼륨감이 드는 장식이나 무늬가 있는 수영복도 가슴을 크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로 방향의 그라데이션 처리가 된 수영복도 가슴을 볼륨있게 해 줍니다. 와이어형보다는 가슴을 안쪽으로 모아주는 홀터 스타일의 브라 디자인을 고르는것도 한 방법이다.
다리가 짧은 체형은 하이레그 스타일의 수영복 선택하며, 팬츠보다는 짧은 스커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짧은 다리의 체형은 예상 외로 비키니 수영복이 훨씬 더 잘 어울린다. 엉덩이길이의 썬드레스 스타일의 수영복도 좋다. 엉덩이라인 밑으로 다리만 보여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키가작고 살이 엉덩이와 허벅지에 집중해 있는 체형이라면 랩스커트를 활용해 본다.

살을 가리겠다고 긴랩 스커트를 착용하는것은 금물, 긴 랩 스커트는 작은키를 더욱 작아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힙과 허벅지를 적당히 커버해주는 A 라인의 짧은 랩스커트를 입는다. 혹은 아랫배가 나왔다면 배 중간 부분에 트임이 있거나 그부분만 비치는 시스루 소재를 덧대 변형을 준 디자인이나 골반에 걸쳐 입는 반바지 스타일의 수영복이 무난하다. 액세서리류에 포인트를 주어 귀여운 이미지를 살리는 것도 중요.
큰키에 통통한 체형은 수영복을 입었을 때 갑갑하고 더운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최대한 시원한 느낌을 주는것이 관건이다

목선이 V자로 깊게 파인 스타일이나 차가운 계열의 컬러는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런 체형에는 기본적인 수영복 스타일이 어울리며 장식이 많은 수영복이나 두꺼운 원단은 더욱 둔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절대 피해야 한다. 이런 체형은 어깨가 넓기 마련인데 어깨가 넓어 고민이라면 어깨끈이 약간 바깥쪽으로 향하는 디자인이나 목부분이 깊게 파인 홀터 네크라인을 입어 주어도 좋다.

보디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진한 컬러의 원피스 보다는 탱크톱이나 비키니(하의 컬러가 진한)를 추천

몸매에 비해 큰 엉덩이가 고민이라면 상반신에 비해 짙은색의 하반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상대적으로 축소돼 보여 슬림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A라인으로된 스커트나 랩바지 스타일과 코디한다면 결점을 감출수 있는 최상의 MIX 일 것이다.